출연진

이승윤 교수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명

장르

연사 > 소통

연사 > 문화&예술

공연시간
편성인원

사진

VIDEO

상세정보

한줄소개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멤버소개 이승윤 ㅣ 건국대학교 교수
상세소개 INTRODUCTION
--------------------------------------------------------
디지털 문화심리학자.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있다. 영국 웨일스 대학교에서 소비자 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맥길 대학교에서 경영학 마케팅 분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글로벌 마케팅 조사 회사인 닐슨(Nielsen)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비영리 연구·학술 단체인 디지털마케팅연구소(www.digitalmarketinglab.co.kr)의 디렉터로 있으면서 디지털·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들과 주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여러 기업과 기관에서 컨설팅과 강연 의뢰를 받아 도움을 주고 있다. 동아일보 DBR, 매일경제신문, Chief Executive 매거진 등에 ‘이승윤의 디지털로 읽다’ ‘이승윤의 공간은 경험이다’와 같은 디지털 시대 고객 경험 관련 컬럼들을 연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디지털로 생각하라》 《구글처럼 생각하라》 《공간은 경험이다》 《디지털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 이 있다.



EDUCATION
--------------------------------------------------------
경영학 마케팅 박사 (PhD, Marketing), Desautels Faculty of Management, McGill University
소비자 심리 석사 (MS, Consumer Psychology), Graduate School of Psychology, University of Wales, Bangor, UK
심리학 학사 (BA, Psychology), Sungkyunkwan University, South Korea



INDUSTRY EXPERIENCE
--------------------------------------------------------
현)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 2014. 03 ~ 현재
현) 디지털 마케팅 연구소 (www.digitalmarketinglab.co.kr, 비영리 학술 연구 커뮤니티), 디렉터, 2012.09 ~ 현재
: 디지털 Contents 제작 및 Platform 구축/고객 경험(EX) 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삼성전자, LG, SK, 현대자동차, 마사회, 등 기업 및 기관 프로젝트 수행

현) 빙그레, 새마을금고, 전) 농협, 신한은행, LG 전자, LG U+, 대교, 닐슨 (Nielson), 명지병원 디지털 마케팅 부분 자문교수 (디지털 부문)
현) 더. 워터멜론, 전) 서울 문화 재단, 브랜드 마케팅 자문위원 (브랜드 부문)
전) 현대자동차, 고객 경험 프로그램 설계, SK 텔레콤 T Place, 공간 경험 설계 자문위원, 하이원리조트, CRM 설계 (고객 경험 설계 부문)
현) 경기도청, 디지털 혁신 정책 위원 자문 위원, 한국문화정보원, 빅데이타 미래혁신 자문위원 전) 대한상공회의소, 중소 기업 지원 자문위원
전) 닐슨 Nielsen, Global Marketing Research Firm, 선임 연구원 : 국내외 마케팅 리서치 프로젝트 수행




행사이력 SELECTED TEACHING & CONSULTING EXPERIENCE
--------------------------------------------------------
2024.01. LG 신임 입원 과정, 트렌드 트립 투어, 강연 및 모더레이터
2023.10. SK 신임 입원 과정, 마케팅 부문, 강연
2023.06. 삼성 인력 개발원, SMBA 마케팅 부분 강연
2023.03. LG 인화원, 핵심 인재 대상 LG MBA 과정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2023.02. 제주 관광 공사 대상, 디지털 마케팅 MBA 프로그램 진행
2022.12. 삼성 전자,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 임원 대상 6주 코칭 과정 개발
2022.11. 대한상공회의소, ‘기업 혁신 대상 ’ 심사위원
2022.10. 현대 자동차,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 강연
2022.09. 코리아 세븐, ‘디지털 마케팅 과정’ 강연
2022.08. 우정국, ‘디지털 시대 소비자를 읽어내는 코드’ 과정 강연
2021.12. 신세계 그룹,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 임원 대상 강연
2021.11. 한국관광공사, SNS 콘텐츠 마케팅 과정
2021.09. Google (구글) 주체 디지털 소비자 가치 연구원 세미나 패널 진행
2021.08. SK 임원 과정, 디지털 마케팅 혁신 전략 과정
2021.07. SK 하이닉스 임원 (부사장) 대상 1:1 디지털 마케팅 코칭
2021.06. 삼성전자, 디지털 시대 혁신적인 고객 경험 세미나 진행
2021.05. 현대자동차 그룹, 디지털 네이티브들의 이해, 전략 세미나
2021. 04. 현대 홈쇼핑, 온라인 유통 혁신 디지털 세미나
2021. 04. LG 유플러스 임원 대상, 고객 경험 투어 프로그램 운영
2021. 03. 조선일보 주체, 조선 비즈 유통 포럼 좌장
2021. 02. 농협 중앙회, 디지털로 생각하라 저자 특강
2021. 01. 신한 은행 핵심 인재 대상, 디지털 경험 혁신 세미나
2021. 01. 이데일리 신년 방송 특집 ‘디지털 전환 시대’ 대담 진행
2020. 12. 코엑스,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티 비즈니스, 오픈 세미나
2020. 11. 삼성 카드 & 삼성 생명,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 교육
2020. 10. 아모레 퍼시픽, 디지털 마케팅 2DAY 세미나
2020. 09. 한국 외식 정보 협회, "공간은 경험이다" 고객 경험 설계 교육
2020. 08. SBS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전략 특강
2020. 07. 로레알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의 언택트 마케팅 교육
2020. 06. 이노비즈 모닝 포럼 ‘비대면 언택트 마케팅’ 특강
2020. 05. LG, 인화원 전체 ONLINE MBA 교육 과정 개발
2020. 04. 전경련, After 코로나 기업의 Turnaround 전략’강연
2020. 03. 삼성 인력 개발원 전체 ONLINE MBA 교육 과정 개발
2020. 03. SK 임원대상, 디지털 마케팅 ONLINE 교육 촬영
2020. 02. KT 임원대상,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강연
2020. 01..신세계 백화점, 디지털 시대의 공간 경험 전략 강연
2019. 12. 오뚜기,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강연
2019. 11. 한국능률협회, 상하이 공간 경험 3 DAYS Insight Trip 인솔
2019.10. 삼성 디지털 플라자, 공간 경험 설계 마케팅 특강
2019.09. 중앙홀딩스 (JTBC, 중앙일보), 임원 대상 디지털 마케팅 특강
2019.08. KT, 디지털 마케팅, ONE DAY 세미나
2019.07. 교보 생명, 디지털 마케팅 특강
2019.07. 현대 홈쇼핑, 인플루언서 마케팅 특강
2019.06. 삼성전자, 갤럭시 컨설턴트 대상, 고객 경험 설계 마케팅 특강
2019.06. IBK 기업 은행, 디지털 마케팅 특강
2019.05. 현대백화점 그룹, 고객 경험 마케팅 특강
2019.04. 에르메스 디지털 마케팅 전략 특강
2019.04. KB 국민은행, 디지털 마케팅 전략 특강
2019.03. 삼성, 지역 전문가 과정, 마케팅 트렌드 특강
2019.02. 빙그레, 경험 마케팅 전략 특강
2019.02. HR 리더스 클럽, 디지털 마케팅 전략 특강
2019.01. 한샘, 임원 대상, 디지털 마케팅 전략 특강
2018.12. SK 사회적 가치 연구원, 디지털 플랫폼 전략 구성
2018.12. 신한 은행 브랜드 전략 – 디지털 시대의 경험 마케팅 특강
2018.11. LG, 핵심 인재 과정,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특강
2018.10. 포스코, 임원 과정, 마케팅 트렌드 특강
2018.10. 현대 백화점 그룹, 디지털 마케팅 대학 강연
2018.09. 현대 자동차, 임원 과정, 마케팅 트렌드 특강
2018.09. 한화, 디지털 마케팅 특강
2018.07. 이투스, Generation Z 세대의 이해 특강
2018.07. 현대자동차 신제품 개발 과정
2018.06. 동아일보, 노벨 경제학자 리차드 테일러 특강, 모더레이터
2018.06. LG 화학, 마케팅 트렌드 특강
2018.03. 신한지주, 핵심인재, 디지털 마케팅 특강
2018.03. 동아일보 DBR– 소비자 심리 특강 (행동경제학 관련)
2018.01. LG 인화원, 핵심인재 MBA 마케팅 과정, 1박 2일 워크샵
2017.12. 코오롱 인화원, ‘디지털 마케팅’ 강연
2017.11. 풀무원, SNS 콘텐츠 마케팅 과정
2017.10. 넥슨, SNS 콘텐츠 마케팅 과정
2017.10. GS 칼텍스, 디지털 마케팅, 임원 대상 초청 세미나 강연
2017.09. 아모레 퍼스픽, 이니스프리 – 디지털 마케팅 특강
2017. 08 LG 전자 –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임원과정
2017. 08. 에듀윌 – 디지털 마케팅 과정 교육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자문
2017. 07. 포스코 – 임원양성과정, 4차산업혁명시대 B2B 디지털 마케팅
2017. 07 현대백화점 – 구글처럼 생각하라, 저서 특강
2017. 06 삼성 핸드폰 사업부 – 핸드폰 음식인식 콘텐츠 자문
2017. 06. 신한카드 –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특강 강연
2017. 05. 삼성 – 삼성 인력개발원 핵심 인재 교육 ‘디지털 마케팅’ 강연
2017. 05. 빙그레 – MBA CASE STUDY ‘디지털 마케팅’ 강연
2017. 05. 국토부 인재개발원– 금요 조찬 세미나 ‘디지털 마케팅’ 강연
2017. 05.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디지털 마케팅 자문
2017. 04. 대상 (청정원) – 마케팅 신제품 출시 전략 도출 2주 부트 캠프 강연
2017. 04. 신한 은행 – 신한문화 연구 포럼 초청 강연 ‘디지털 Transformation’
2017. 03. 이마트 – 2017 이노베이션 스쿨 초청 강연 디지털 마케팅’ 강연
2017. 03. 한국 산업 기술 진흥 협회 초청 강연 – ‘구글처럼 생각하라’ 특강
2017. 03. 대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 조찬 강연
2017. 02. 코오롱 – ‘디지털 마케팅 전략’ 신입사원 대상 1day 강의
2017. 01. 한국마사회 –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방향 수립’ 컨설팅 프로젝트
2017. 12. 강원랜드 –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강의
2016. 11. 한국 프렌차이즈 CEO 교육 – ‘소셜미디어 마케팅’ 강의
2016. 11. 중소기업진흥청 – "글로벌 마케팅 전략" 1Day 강의
2016. 11. EBS – "디지털 플랫폼의 전략적 개선 방안" 자문
2016. 10. 한국리서치 창립 기념 초청연사 강연 –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2016. 09. 카카오 – "디지털 시대 – 청개구리 소비자를 이해하는 방법" 강의
2016. 09 아시아나 항공 "소셜 미디어 채널들의 전략적 활용" 강의
2016. 09. SK 텔링크 – "디지털 마케팅" 강의
2016. 09. 여성최고경영자 교육 과정 – "디지털 마케팅" 강의
2016. 08. CJ 헬로비전 "디지털 마케팅 부분" 강의
2016. 07. 성주 그룹 (MCM 패션 브랜드) – "디지털 소셜 미디어 전략"강연
2016. 06. 중소 기업 연수원 "글로벌 마케팅 사관 학교 - 디지털 마케팅 부분
2016. 01. 중소 기업 'AD power' 제품 Online Video 제작 컨설팅
2015. 12. 롯데 인터넷 면세점 유통 채널에서의 디지털 & 소셜 미디어 활용
2015. 11. 대한 병원 협회 "병원의 디지털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 강의
2015. 11. 신세계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강의
2015. 11. 이니스프리 "기업의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구성" 강의
2015. 10. LG 전자 "마케팅 Mini MBA" 디지털 마케팅 부문 강의
2015. 09. 중소 기업 연수원 "글로벌 마케팅 사관 학교 - 디지털 마케팅 부분"
2015. 09. LG 전자 일등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부분 강의
2015. 08. 롯데 "E-비지니스 전략" 강의
2015. 07. CJ E&M "디지털 소셜 미디어" 강의
2015. 01. 스포츠브랜드 IDMS Report 출간
2015. 09. 중소 기업 연수원 "글로벌 마케팅 사관 학교 - 디지털 마케팅 부분
2015. 09. LG 전자 일등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부분 강의
2015. 08. 롯데 "E-비지니스 전략" 강의
2015. 07. CJ E&M "디지털 소셜 미디어" 강의
2015. 04. 헬로비전 "기업의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구성" 강의
2015. 03. 빙그레 "빅데이터와 소셜미디어.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2015. 01. 스포츠브랜드 IDMS Report 출간
2015. 01. 한겨례 문화 센터 "Digital Marketing Insight" 강의
2015. 01. 경기도 교육청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 컨설팅 –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2014. 06. SK 브로드밴드 "기업의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구성" 강의
2014 .05. 대웅제약(힐리언스) "기업의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구성"
2014. 05. 한국 마케팅 학회 주관 MOM(Master of Marketing)과정
2014. 04. 현대자동차 "기업의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구성" 강의
2013. 10. LG 이노텍 "성공 디지털 마케팅 사례" 강의


레퍼토리 BOOK PUBLICATION
--------------------------------------------------------
디지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시그마프레스 출판, 2015 구글처럼 생각하라; 디지털 시대, 소비자 코드를 읽는 기술, 넥서스 출판, 2016
입소문을 만드는 SNS 콘텐츠의 법칙, 바이럴, 넥서스 출판, 2017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넥서스 출판, 2018
공간은 경험이다, 북스톤 출판, 2019 디지털 시대와 노는법, 북스톤 출판, 2019
디지털로 생각하라, 북스톤 출판, 2021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인플루엔셜 출판, 2022



HONORS, AWARDS, & MEDIA COVERAGE
--------------------------------------------------------
삼프로 TV, 경제의 신과 함께 코너, 디지털 전환 시대, 사람을 모으는 마케팅의 비밀 강연, 2022
EBS TV, 경제 경영 비즈니스 리뷰, 이제는 비즈니스의 핵심은 디지털 네이티브다 강연, 2020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세바시, CBS TV), 데이터를 문화 심리적으로 해석해야 하는 이유 강연, 2019
최우수 강연상, 전경련, 국제 경영원, 기업 대상 마케팅 강연 부문, 2019, 2022 (2회 수상)
학술 연구 최우수상, 건국대학교, 인문 사회 계열 부문, 2019,
최우수 강연상, McGill 대학교, Excellence in Teaching Award for Doctoral Students at Desautels Faculty of Management, 2011

리뷰 (0명)

총 평점

0/5

전체 리뷰 수

0

평점 비율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